[2024년 6월 2주차 회원권 시세동향]
6월 2주차 회원권 시장이 거래량은 미약하나마, 시세 반등이 이어지고 있다. 전월에는 한동안 지속된 징검다리 연휴 영향으로 매수주문 딜레이 효과로 시세가 오르고 있다. 즉, 수급 요인이 우선적으로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다만, 여전히 종목별로 시세 상승에 대한 편차가 있고 일부 종목들은 이미 출회됐던 고점매물로 인해 하락세를 면치 못하면서 오히려 시황과 대비되는 면모를 보이기도한다. 금액대별로 구체화하면 대체로 중·저가 종목들은 상승 쪽에 비중을 두면서도 여전히 하락하는 종목들이 눈에 띄기도 한다.
초고가 종목들은 보합세로 추가적인 가격조정은 멈춰선 상황이나 거래는 계속 부진한 여건이다. 반면 고가권 종목들은 추가로 반발 매수주문이 유입되면서, 강세를 보이거나 상승세를 주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은 실거래 문의가 증가하면서 시세 상승을 주도하는 역할을 하면서 시장 분위기를 이끌고 있으며, 이외 강원·제주권은 간헐적인 거래 문의가 있으나 매매에는 소극적인 면모가 확인되고 있다.
• 초고가대 (10억원 이상) – 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의 경우 보합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남부CC 회원권은 거래가 없는 가운데 전주 대비 5,000만원 하락한 22억원을 기록하며 또 한차례 호가 조정이 이루어졌다. 이스트밸리CC 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21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남촌CC 회원권 또한 전주와 동일한 20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평베네스트CC 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15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를 이어나갔다.
레이크사이드CC 개인, 법인회원권의 경우 시장에 거래 가능한 매물이 없는 가운데 매수대기자만 있는 상황이다. 렉스필드CC 회원권은 전주와 동일한 12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화산CC 회원권 또한 전주와 동일한 11.5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의 흐름을 이어나갔다.
• 고가대 (4억원 이상) – 강세
고가대 회원권의 경우 최근 매수 주문 누적 및 매도 매물 소진으로 강세로 전환하였으며 추가적인 상승 개연성이 높아진 양상이다. 신원CC 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9.3억을 기록하며 보합세로 전환하였다. 아시아나CC 회원권 또한 전주와 동일한 8.05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최근 강한 매수세 유입으로 큰 시세 상승을 기록한 송추CC 회원권은 전주 대비 2,000만원 상승한 8.1억원을 기록하며 상승세가 이어졌다. 서원밸리CC 회원권 또한 최근 매수 주문 누적으로 전주와 동일한 4.55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로 전환하였다. 가평군 대표 골프장인 마이다스밸리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500만원 상승한 4.25억원을 기록하며 강세로 전환하였다.
• 중가대 (1억원 이상) – 강보합세
중가대 회원권의 경우 종목별로 희비가 교차되고 있다. 전주까지 약세의 흐름을 보였던 뉴서울CC 회원권의 경우 추가적인 시세 조정없이 전주와 동일한 3.9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88CC 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3.18억원을 기록하며 강세를 이어나갔다. 기흥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200만원 상승한 2.85억원을 기록하며 강세로 전환하였다. 최근 시세 조정을 받은 수원CC 회원권의 경우 최근 매수세 유입으로 전주 대비 200만원 상승한 2.45억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계속 이어나갔다. 1분기 내 강한 상승을 보였던 한양CC 남자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3.5억원을 기록하며 보합세로 전환하였다. 뉴코리아CC 회원권의 경우 최근 매도 매물 출현으로 인해 전주 대비 100만원 하락한 1.99억원을 기록하며 하락 전환하였다. 제일CC 회원권의 경우에도 전주 대비 100만원 하락한 2.37억원을 기록하며 하락 전환하였다.
• 저가대 (1억원 이하) – 보합세
저가대 회원권의 경우 종목별로 희비가 교차되며, 혼조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골드CC 일반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9,400만원을 기록하며 보합세로 전환하였다. 캐슬렉스CC 가족분담금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9,800만원을 기록하며 보합세를 이어나갔다. 여주CC 회원권은 경우 최근 시즌별 차등한 회원그린피 적용으로 시장에 매도 매물이 출현하면서 전주 대비 50만원 하락한 5,950원을 기록하며 약세로 전환하였다 플라자CC 회원권은 전주 대비 50만원 상승한 6,900만원을 기록하며 상승 전환하였다.
• 지방권시장 – 보합세
영남권은 일부 종목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소폭 하락을 보인 종목들이 분위기를 약보합세로 끌어 내렸으며, 매매도 다소 소극적인 양상을 띠며 상반된 흐름이 이어졌다. 동래CC 남자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300만원 하락한 1.8억원을 기록하며 시세 조정이 이루어졌다. 블루원디아너스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1,500만원 하락한 2.5억원을 기록하며 하락 전환하였다.
충청·강원권은 관망세 내지는 눈치보기 작전이 치열한 가운데 지역 대표권 종목들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으나, 보합세를 벗어나지 못하는 양상이다. 용평CC 회원권의 경우 최근 매수 주문 누적으로 인해 전주 대비 900만원 상승한 2.34억원을 기록하며 상승 전환하였다. 반면 엘리시안강촌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200만원 하락한 1.04억원을 기록하며 하락 반전하였다.
제주권은 가격 부담에 따른 고점 매물과 소극적인 매수세로 인해 약보합세의 흐름이 지속됐다. 스카이힐제주CC 회원권의 경우 최근 매수 주문 누적으로 전주 대비 500만원 상승한 4.15억원을 기록하며 상승 전환하였다. 반면 오라CC 회원권의 경우 최근 매도 매물 출현으로 전주 대비 200만원 하락한 1.28억원을 기록하며 하락반전하였다.